제91회 보은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충청북도보은군의회사무과

일시  2000년3월6일(월) 10시00분  개식

제91회 보은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애국가제창
  4.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담당 최맹환)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최맹환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91회 보은군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된 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주악)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홍식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군정업무에도 불구하고 자리를 함께 하여 주신 김종철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새천년을 맞이하면서 실시한 제3대 의정성과 보고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열성적으로 참여하신 의원여러분과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신 관계공무원에게도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해의 시작은 1월이라고 하지만 우리 지역이 농촌지역임을 감안한다면 3월은 매우 뜻깊은 달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최대의 경사인 3·1절이 속한 달이며, 제16대 국회의원 선거를 통하여 21세기를 이끌어 갈 지역 국회의원을 뽑는 막중한 행사를 준비하고, 전 군민의 숙원사업인 세계태권도 공원유치를 위하여 온 군민이 힘을 한데 모아 총력을 기울여야 할 때이며, 풍년농사를 위한 농민들의 손길이 바빠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금번 제91회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의원여러분께 몇 가지 당부드리고자 합니다.
  우리 의회는 2000년도 의정방향을 생산적이고 창의적이며 군민과 함께 하는 신뢰받는 의정으로 제시한 바 있습니다.
  우리 의원 모두는 지난 1년간의 의정활동이 진정한 군민의 대변자로의 역할에 충실하였는지를 되돌아보고 이를 토대로 합리적인 의회조명, 생동감 넘치는 의정활동, 군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의회상 정립을 위해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또한 군민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주민과의 현장대화를 통한 여론을 수렴하고, 주민 건의사항은 물론 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여 헌신적이고 진정한 봉사자로서의 길을 걸어야 할 줄 압니다.
  주어진 임무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하여는 보다 열심히 공부하고 연구하는 자세와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더욱 정진하여야 할 것입니다.
  군민화합은 군민 모두가 서로를 존경하고 신뢰하는 믿음 속에서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의회와 집행부간에도 지나친 견제보다는 서로 존중하는 믿음이 중요하며 친절한 마음속에 사랑의 정신이 깃들어야 할 것이며 이렇게 할 때 우리 군민모두가 우리를 신뢰하게 될 것이며 이러한 기반위에서 의정활동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우리 다함께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금번 제91회 임시회는 집행부와 의회에서 제출된 일반 의안처리와 군정질문이 있는 회기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연초 각 실과장으로부터 보고받은 사항과 의정성과 보고시 주민들로부터 주문받은 주요 사안을 토대로 질 높고 심도깊은 질문을 하여 주시고 답변하시는 실과장님께서도 성실한 답변으로 생산적이고 모범적인 회기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의원여러분과 이 자리를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최맹환  이상으로 제91회 보은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