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8회 보은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충청북도보은군의회사무과

일시  1999년11월09일(화) 10시00분 개식

제88회 보은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애국가제창
  4.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담당 최재열)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최재열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88회 보은군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된 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주악)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홍식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절기상으로는 입동이 지나고 모든 가을걷이를 마무리 하는 분주한 시기에 제88회 임시회의장에서 한달여만에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그리고 바쁘신 중에도 자리를 함께 하신 김종철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10월부터 지난주까지는 관내의 연이은 각종 크고 작은 행사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그동안 수고한 공무원 모두에게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금년도 53일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연초에 계획됐던 모든 사업이 원만히 추진되었는지 다시한번 점검하여 마무리 준비를 할 시기입니다.
  아울러 고난과 역경의 한시대였던 지나온 20세기의 과거와 현재를 반성해 보면서 다가올 21세기 새천년에 대한 미래의 자신과, 가정과, 직장과, 지역의 달라진 새모습을 재조명 해보는 중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렇게 중요한 시기에 부득이 제88회 임시회를 소집하게 된 것은 1년여 동안 추진해왔던 수해복구사업을 마무리하면서 그동안 운영해왔던 재해대책특별위원회의 활동실적을 분석 평가하고 각종 문제점과 시정개선 사항을 제시하여 군정에 반영토록 함과 정기회를 앞두고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구성과 감사자료 수집활동에 따른 의회차원의 활동계획을 수립하여 군정업무 전반에 대한 추진내용을 점검 확인함으로써 의회의 고유기능인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충실히 하여 보다 알차고 성과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되도록 사전 준비에 임하기 위함입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 제출된 각종 조례안 심의에 있어서도 제출된 조례안이 우리군의 실정과 여건에 맞는 조례인지,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조례인지, 더 나아가 21세기 새롭게 달라질 우리군의 위상과 비젼이 담겨있는 조례인지를 심도 있게 검토하셔서 군정과 의정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고르지 못한 환절기 날씨에 건강에 특별히 유념하셔서 보다 알차고 내실 있는 회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최재열  이상으로 제88회 보은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