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2회 보은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충청북도보은군의회사무과

일시  1999년3월13일(토) 10시 개식

제82회 보은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Ⅰ. 개식
  Ⅰ. 국기에대한경례
  Ⅰ. 애국가제창
  Ⅰ.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Ⅰ. 개회사
  Ⅰ. 폐식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최재열 지금부터 제82회 보은군의회(임시회)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된 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홍식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중에도 자리를 함께하신 김종철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되어 반갑습니다.
  예년에 없던 이상고온현상으로 바쁜 영농준비와 산적한 수해복구 지도에 분주한 가운데도 일손을 잠시 멈추고 부득이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은 지난 2월24일부터 3월4일까지 9일간 제6차재해대책특별위원회 활동결과에 대한 보고서를 채택하여 집행부에 신속히 이송함으로써 추진과정에서 나타난 각종 문제점은 물론 예산낭비 요인등을 사전에 철저히 방지하며 모든 공사를 농번기전에 준공토록하여 영농에 지장이 없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특히 재해특위시 나타난 각종 문제점과 지적사항에 대하여는 특위 위원장으로부터 별도의 보고가 있겠습니다만 그동안 막대한 예산을 투입하여 추진하는 수해복구사업이 금년도 우리군의 최대 관심사업으로 군민모두가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다는 사실을 깊이 명심하시고, 복구과정의 보다 투명하고도 객관성 있는 집행이 되도록 의원여러분의 철저한 의정활동과 공무원여러분의 세심한 지도감독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기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모두는 맡겨진 책임과 의무를 다하여 완벽한 수해복구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영농준비와 완벽한 수해복구 공사등 그동안 착실히 계획하고 준비한 모든사업의 목표달성을 위하여 우리모두의 역량과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금년 한해를 군민모두가 제2의 건국운동정신으로 힘을 합쳐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간단히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최재열  이상으로 제82회 보은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