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1회 보은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충청북도보은군의회사무과

일시  1999년2월23일(월) 14시 개식

제81회 보은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Ⅰ. 개식
  Ⅰ. 국기에대한경례
  Ⅰ. 애국가제창
  Ⅰ.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Ⅰ. 개회사
  Ⅰ. 폐식

(14시00분 개식)

     (의장직무대리 유병국)
○의사담당 최재열 지금부터 제81회 보은군의회(임시회)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대한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된 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부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직무대리 유병국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중에도 자리를 함께 하신 김종철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지난주에는 우리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맞아 모두가 분주한 가운데 바쁜 한주를 보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이제 절기상으로는 입춘과 우수가 지나고 얼었던 땅이 풀리면서 서서히 풍년농사를 위하여 영농 준비를 시작할 시기를 맞았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오늘 제81회 임시회를 부득이 소집하게 된 것은 본격적인 해빙기를 앞두고 지난해 수해로 인한 피해지역을 찾아 지역주민들의 현안민원을 청취함은 물론 피해 현장의 완벽한 시공을 위한 사업을 점검 확인하고 문제점을 찾아 집행부에 시정개선토록 함으로써 사업의 효과성과 능률성을 제고 시키고 효율적인 예산집행으로 사업비 낭비요인을 사전에 방지하며 모든 공사가 농번기전에 알차게 마무리되어 영농에 지장이 없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우리는 IMF 체제이후 그동안 모든 국민이 뼈아픈 고통과 좌절속에서도 인내하며 지금까지 참아온 결과 금년들어 주요경제 지표인 환율의 안정과, 금리인하, 주가상승요인 등이 성장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나 외적으로는 유로화의 새로운 출범과 일본 엔화의 하락으로 수출 부진이 어렵게 되었으며 내적으로는 정치권의 불안정과 구조조정에 따른 수많은 실업자 대책등이 맞물려 정말로 어려운 시기를 맞고 있는 것이 오늘의 현실입니다.
  더우기 정부에서는 2차 구조조정계획 발표로 수많은 공무원들과 근로자들이 위축되고 사기가 저하되어 있는것 또한 사실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때일수록 다시한번 심기일전하여 새로운 마음과 자세로 나라의 위기를 극복하는데 다같이 동참하는 용기와 결단이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는 이러한 전환기적 시기를 맞이하여 미래지향적인 발전 전략과 구체적이고도 능동적인 사고로 군민과 함께 열심히 일하는 의원상을 펼쳐 군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의회가 되도록 모두 노력합시다.
  아울러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시기적으로 다소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군민을 위하는 일이라며는 언제 어느때라도 머리를 맞대고 군정발전을 위하여 고뇌하는 참모습을 보일수 있는 의원과 공무원 여러분이 되어 주시길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금번 실시되는 재해특위활동이 원만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동료의원님들과 집행부공무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당부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최재열  이상으로 제81회 보은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4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