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0회 보은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충청북도보은군의회사무과

일시  2000년1월19일(금) 10시00분  개식

제90회 보은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애국가제창
  4.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담당 최맹환)


(10시20분 개식)

○의사담당 최맹환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90회 보은군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된 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주악)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홍식   먼저 회의진행에 앞서 양해를 구하고 인사부터 드리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는 우리군에 새로 부임하신 부군수님이 계십니다. 앉은 자리에서 박수로 환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사)
     (박수)
  그리고 우리 의회사무과에 김호성 전문위원이 승진해서 오셨고, 최맹환 의사담당이 오셨습니다.
     (인사)
     (박수)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중에도 자리를 함께 하여주신 김종철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희망찬 새천년 경진년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마다 기쁨과 소망이 넘치고 하시고자 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뜻깊은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해동안 의원님들께서 군정업무 수행에 필요한 자치법규 제·개정과 주요안건 심의의결은 물론 행정사무감사와 특별위원회를 통한 충정어린 관심과 격려로써 합리적인 군정운영 방안과 대안을 제시하는 등 왕성한 의정활동을 보여 주셨습니다.
  그동안 의원님들의 노고에 대하여 이 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지난 1년 동안 지역발전과 의정운영에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협력해 주신 군수님, 관계공무원들에게도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한해는 '98수해로 인한 복구작업과 IMF의 구제금융 극복을 위해 그 어느해 보다도 우리 군민들에게 고통과 시련을 가져다 주었으며 많은 아픔과 변화를 겪어야 했습니다.
  다행히 온 군민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노력한 덕분에 수해복구가 완벽하게 마무리되고 지역경제도 회복세에 있으며 농사도 풍년을 이룩한 뜻깊은 한해였다고 생각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새로운 21세기에는 세계화, 지식정보화, 민주화 등의 진전으로 국제질서는 물론 생활양식 전체가 새롭게 바뀌는 문명사적 대전환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기를 맞이하여 우리 의회는 자세를 가다듬고 미래지향적인 사고로 군민에게 희망과 비젼을 주는 의회상을 새롭게 정립하여야 하는 중차대한 시점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의회는 지나온 일들의 냉철한 반성과 잘못된 일은 과감히 시정함은 물론 변화된 의식과 행동으로 군민의 대변자로서 거듭 태어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이번 제90회 임시회기는 2000년도의 군정업무계획을 청취하고 3대 전반기 의정성과 보고를 효율적으로 수행키위한 계획을 짜는 회기입니다.
  본 회기동안 보고되는 군정보고는 올 한해동안 추진하여야 할 군정의 각종 시책, 사업 등 현안업무를 청취하는 군정의 사업계획서인만큼 의원들께서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미흡한 점이 있는지 살펴주셔서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킴은 물론 생활이 윤택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여러분께서 미래를 보는 혜안과 유비무환의 자세로 모든 일을 알차게 추진하여 21세기에는 우리 군이 초일류의 군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합시다. 그리하여 군민들에게 희망과 기쁨을 주는 한 해를 만들어 나갑시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최맹환  이상으로 제90회 보은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2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