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3회 보은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충청북도보은군의회사무과

일시  2000년12월28일(목) 10시00분 개식

제103회 보은군의회(임시회) 개회식순
  Ⅰ. 개식
  Ⅰ. 국기에대한경례
  Ⅰ. 애국가제창
  Ⅰ.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Ⅰ. 개회사
  Ⅰ. 폐식
(사회 : 의사담당 최맹환)


(10시13분 개식)

○의사담당 최맹환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03회 보은군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된 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주악)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는 신년사로 갈음하겠습니다.
○의장 유병국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새로운 천년의 첫해인 경진년을 보내고 신사년 새해 아침을 맞이하여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만족이 넘치고 계획하시고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성취되시길 기원하며, 지난 한해 저희 의회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는 어려운 경제와 재정 여건속에서도 각종 문화행사의 성공적인 개최와 풍년농사 달성으로 관광농업군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향후 무한한 잠재력을 갖고 다른 어느 지방자치단체보다 앞서 발전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한 해였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세계태권도공원의 유치를 위해 전 군민이 혼연일체가 되어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있었던 점 감사드리며, 그러한 모든 노력은 우리 군민의 단결과 화합을 대내외적으로 과시함은 물론 선진화된 지방자치 단체로 발돋움 할 수 있다는 신념을 심어준 값진 한 해이기도 합니다.
  군민 여러분!
  지난 한해도 우리 의회는 군민의 화합을 바탕으로 지역 현안문제 해결과 군민의 권익보호와 복지향상을 시켜나가는데 전 의원이 힘과 지혜를 모았던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대청호로 인한 불이익한 규제와 지역경제 발전을 저해하는 금강권역 수변구역 지정 및 대전권 광역도시 계획권역설정에 대한 강력한 반대와 설명회 등을 통한 우리의 입장을 표명하였으며, 또한 농정시책의 실패와 수입농산물의 개방으로 인하여 날로 황폐화되어 가고 있는 농촌 경제를 살리기 위하여 지원대책 촉구를 위한 대정부 건의문을 채택하여 관련 요로에 발송하는 등 군민의 생존권 보장과 권익신장은 물론 지역개발을 위한 여건을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신사년 새해에도 우리 의회는 그동안의 의정경험과 군민의 성원을 바탕으로 의정방향을 군민에게 신뢰받는 의회, 생산적이고 경제적인 의회, 연구하며 창조하는 의회로 정하고 군민의 뜻이 군정에 반영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지역의 발전에 저해를 가져오는 각종 규제의 완화와 지역 현안문제를 지속적으로 해결함은 물론 경제 침체의 장기화 추세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저소득 주민, 소년소녀가장, 노인 등에 대해 복지사업을 확대하겠으며, 지역경제 활력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등 군민 모두가 희망적인 분위기 속에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집행부와 긴밀한 협조를 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의원으로서 항상 연구하고 창조하는 의정상 정립과 열린 마음으로 주민과 함께 하는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의정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리면서 새해를 맞이하여 군민 여러분의 건강과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축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최맹환  이상으로 제103회 보은군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20분 폐식)